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미래유아교육학회 미래유아교육학회지 미래유아교육학회지 제20권 제3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23 - 44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리듬과 멜로디를 게임으로 적용한 음악적 놀이가 유아의 놀이성 및 음악적 능력에 어떠한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고, 유아의 음악적 놀이 프로그램의 개발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J시에 소재하고 있는 유치원의 만 4세 유아 48명으로 실험집단 24명, 비교집단 24명이었다. 연구결과를 보면, 첫째, 실험집단이 비교집단에 비하여 놀이성 전체와 하위 영역 모두에서 유의미한 차이가 있었고, 둘째, 실험집단이 비교집단에 비하여 음악적 능력 전체에서 유의미한 차이가 있었고 하위영역 중 강약, 음색, 감상에서 유의미한 차이가 있었다. 연구결과를 중심으로 유아교육현장에서 게임을 활용한 음악적 놀이를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