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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피터드러커 소사이어티 창조와 혁신 창조와 혁신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29 - 159 (3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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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에서는 신용협동조합 고객들이 인지하는 서비스 품질과 조직에 대한 이해도가 만족도의 조절효과를 통해 지속거래의사에 미치는 영향을 회귀분석을 통해 검토하였다. 독립변수 중 서비스 품질은 SERVQUAL 모형을 활용하여 보증성, 대응성, 공감성, 신뢰성, 유형성의 범주에서 측정하였으며, 기타 사회경제적 변수들의 분석 및 만족도의 조절효과 분석을 통해 서비스 품질 및 조직이해도와 지속거래의사 간의 관계를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서비스 품질은 지속거래의사에 부정적인 효과가 있으며, 신협에 대한 이해도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신용협동조합 고객들의 지속적인 거래 증가를 위해서는 신용협동조합에 대한 이해도 향상을 통한 애착 및 충성도 제고와 조직에 대한 정보 제공 및 홍보의 중요성이 강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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