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건희 (한양대학교) 김좌헌 (한양대학교) 이형철 (한양대학교) 유승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조완기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제30권 제2호
발행연도
2022.2
수록면
133 - 142 (10page)
DOI
10.7467/KSAE.2022.30.2.133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In this paper, a data-driven based method was proposed to improve the accuracy of the vehicle lateral model. In the derivation of the conventional single-track model, several error factors occurred as a result of the simplification of the model. Among them, front and rear tire cornering stiffness was the factor that was most related to the accuracy of the vehicle lateral model. In general, the conventional model uses nominal cornering stiffness without considering its nonlinearity and the effect of lateral load transfer. The proposed method was developed to compensate sufficiently for the error factors in cornering stiffness with a nonlinear map, which was designed by the parameter optimization method through the measurement data from real vehicle tests. This method was designed and validated with real vehicle experiments under various driving scenarios.

목차

Abstract
1. 서론
2. 차량 횡 방향 모델 오차 요인 분석
3. Data-driven 코너링 강성 오차 개선
4. 실차 검증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