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문
1. 서론
2. ‘불투명한 시선’ 미디어 전시
3. 작품 전시 및 결과
참고 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VR 영상콘텐츠 기획 및 스토리텔링에 관한 연구
창의정보문화연구
2018 .01
[가상현실(VR)] 가상현실(VR), 치료 효율 높여주는 신무기
특허뉴스
2018 .07
VR 콘텐츠 소비자 행태 분석 모델에 관한 연구
한국IT정책경영학회 논문지
2020 .01
The study on VR-based e-learning system
한국콘텐츠학회 ICCC 논문집
2016 .12
VR, 예술의 새로운 매체로서의 가능성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5 .02
VR을 활용한 시각예술에서의 상호작용성 분석
문화와융합
2020 .05
가상현실 기술 융합 기반의 국내 교육 사례 분석 및 콘텐츠 유형 분류 - 중학 교육을 중심으로 -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0 .06
VR 뉴스에 관한 연구 : VR 뉴스 인식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6 .12
인터랙티브 VR 애니메이션의 시선 유도를 위한 연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1 .03
뉴미디어 공공미술의 확장성 연구 -VR 드로잉을 중심으로-
디지털융복합연구
2021 .12
VR 환경에 적용 가능한 시선추적 기반 사이버 멀미 해소 방안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7 .02
방사선학과 학생들의 VR 교육 만족도 조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4 .07
사이버 멀미감 요소 분석을 통한 VR 콘텐츠 제작 연구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2021 .01
360도 VR 콘텐츠의 시선 유도 연출의 효과성 탐색 - 정보기억과 공간기억을 중심으로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2021 .12
VR 특성이 이용자 만족과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VR 프레즌스, 이용자 특성, VR 멀미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8 .05
디지털 혐오 문제 공감을 위한 VR 체험 : 작품〈Erasing Silence〉를 중심으로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3 .02
스마트폰 기반 HMD 환경에서 VR 콘텐츠의 유형이 저연령 학습자의 사용자 경험에 미치는 영향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7 .02
VR360 기반 아동 체험교육용 콘텐츠 사례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3 .05
360도 VR(Virtual Reality) 영상의 현실 효과에 대한 연구 : 토크쇼에서 VR 영상의 프레즌스와 감동 효과를 중심으로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7 .12
스토리텔링 기반 몰입형 인지재활 VR 콘텐츠 개발
디지털예술공학멀티미디어논문지
2023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