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국문요약
1. 들어가며
2. 〈구름은 흘러도〉의 영화화와 배경
3. 〈구름은 흘러도〉의 소재와 서사의 차용
4. 〈구름은 흘러도〉의 보이스-오버 내레이션 효과
5. 나가며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일한 영화 〈아내는 고백한다〉의 관계성 분석: 표절과 번안의 문제를 중심으로
영화연구
2022 .09
이색적인 문화영화: 유현목과 시네포엠(1964-66)의 실험영화 개념에 관한 제안
영화연구
2017 .03
종합적 이미지의 예술과 영상주의 : 최일수와 유현목의 시네포엠
영화연구
2018 .06
한국 실험영화 장르형성 및 존재방식 연구 : 1960년대 실험적 영화작업 지형도
영화연구
2018 .12
측정과 조각적 행위
예술과 미디어
2017 .01
청소년 관람 대중영화에 나타난 성 고정관념에 관한 연구
영화연구
2019 .06
VR 영화의 인터랙션이 서사에 끼친 영향 : 애니메이션 영화 〈울브스 인 더 월즈〉를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연구
2022 .09
『영화연구』 103호 특집논문을 엮으며
영화연구
2025 .03
‘영화연구’를 말한다
영화연구
2024 .06
『영화연구』 제100호에 부쳐
영화연구
2024 .06
[Movie Review] 영화 ‘용감한 시민’
월간 리뷰
2024 .01
실관람 관객 데이터를 활용한 영화마케팅 방법 연구 : 영화 〈헛소동〉 관람 관객을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8 .03
한국과 중국의 현실 소재 영화 대한 비교 분석 - 영화 “도가니”와 “천사가 흰옷을 입다” 중심으로 -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19 .01
영화 〈서울의 봄〉의 재현 전략 - 삼중의 미메시스 이론을 중심으로
영상문화콘텐츠연구
2024 .10
한국과 중국의 실화영화의 특징에 대한 비교 분석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19 .01
VR영화 관객의 움직임에 대한 고찰 - VR영화 〈동두천〉을 중심으로
영상문화콘텐츠연구
2022 .06
2000년대 한국 대중영화를 통해 바라본 사회ㆍ정치적 담론과 미디어적 현상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6 .03
소설과 애니메이션의 여성캐릭터 재현양상에 관한 연구 : 〈브레드위너〉를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연구
2019 .09
영화포스터의 디자인 방향성에 관한 연구 - 장르별 영화포스터 비교분석을 중심으로 -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17 .01
교육영화란 무엇인가 : 교육영화의 개념과 수용
씨네포럼
2015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