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역사 교과서 집필기준 개정의 경위와 그 의미 -한국 현대사 부분을 중심으로-
전북사학
2020 .01
낯선 해석, 참신한 서술
수필미학
2023 .03
예술적 역사 서술: 《石?書》 硏究
중국문학
2021 .01
동아시아사 교과서의 집필유형과 서술방식 분석
중국사연구
2017 .08
역사가 할 수 있는 것, 해야 하는 것
역사비평
2021 .08
송은영, 『서울 탄생기: 1960~1970년대 문학으로 본 현대도시 서울의 사회사』(푸른역사, 2018)
문화과학
2019 .03
학교 역사 텍스트 제작 과정과 그 특성 : 집필자 시각에서 본 중등학교 역사 텍스트 제작 메커니즘
역사와 세계
2016 .12
국정교과서 중학교 『역사』 현장검토본 서양고대사 서술 비판
역사와 담론
2017 .01
조선전기 정치사에 대한 역사교과서의 이항대립적 서술과 교사의 인식
역사와 세계
2016 .06
역사 교육
시조시학
2016 .08
참으로 유쾌한 경험 외
창비어린이
2015 .03
전혀 새로운 경험
수필미학
2020 .03
경험하면 믿게 됩니다
함께 여는 국어교육
2023 .06
역사대중화와 디지털 역사자료 -역사소비의 변곡-
역사민속학
2018 .12
2015 개정 교육과정기 역사과 집필기준의 문서적 성격과 서술 내용 분석
역사교육논집
2022 .10
2020년 간행(2018년 교육과정) 중고등학교 역사교과서의 조선사 서술 검토
한국사학보
2020 .08
한국 중고등학교 역사 교과서에 비친 중국 역사
백산학보
2018 .01
한 · 일 중 · 고교 역사 교과서의 ‘위안부’ 서술 비교
한일관계사연구
2017 .12
역사는 역사다- 역사의 오용을 경계하며
역사비평
2019 .08
공공역사와 역사교육 : 제도적 역사교육 기관으로서 박물관의 책임과 역사 전시 방향
현대사와 박물관
2020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