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민자 (전북대학교) 강은숙 (전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교육행정학회 교육행정학연구 敎育行政學硏究 第40卷 第2號
발행연도
2022.6
수록면
57 - 83 (27page)
DOI
10.22553/keas.2022.40.2.5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햇빛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회에 참여한 학생들의 경험사례를 분석하여 학교운영위원회 학생위원 법제화의 사전적 연구를 목적으로 한다. 연구방법은 햇빛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 3명 전 · 현직 학생회 임원 5명, 총 8명을 대상으로 심층면담하였다. 이 연구에서는 학교운영위원회 학생참여에 대한 학교운영위원과 학생의 인식, 학생참여 경험을 통한 성과, 학교운영위원회 학생참여 법제화에 대한 학교운영위원과 학생의 인식은 무엇인가를 살펴보았다. 연구결과 이 글에서는 교육의 3주체인 학생들이 학생위원 자격으로 학교운영위원회에 참여할 수 있는 법제화의 당위성과 학교운영위원회 학생참여 경험 사례분석에서 도출된 정책적 시사점을 제언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방법
Ⅳ. 연구결과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