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일러스아트학회 조형미디어학 조형미디어학 제16권 제2호
발행연도
2013.5
수록면
3 - 8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오늘날 기업은 제품을 생산하는 것뿐만 아니라 국가를 대표하는 상징이 되었다. 예를 들면 삼성과 엘지는 한국을 상징하는 세계적인 브랜드로 인지되었고 이 기업 심벌마크 역시 기업의 이념과 미학을 바탕으로 디자인 되었다. 기업 심벌마크에 사용된 기업의 캐릭터를 한국 십이지 신에 대비시켜 그래픽 요소와 캐릭터가 상생관계가 되도록 조합하였다. 대부분의 기업은 심벌마크와 캐릭터를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이 두 개의 상생조합이 매우 중요하다. 예를 들면 캐릭터가 음양오행의 수인 쥐와 돼지라면 그래픽 요소는 목의 형태와 조합하여 수생목의 형태를 만들어야 상생관계가 된다. 캐릭터와 그래픽 요소가 상생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이 두 형태가 음양오행의 상생관계가 되도록 조합되어야 한다. 그래서 우선 캐릭터를 결정하고 후에 그래픽 요소를 디자인할 때는 그래픽 요소를 캐릭터와 상생관계가 되도록 선택하여야 한다. 이와 반대로 그래픽 요소가 미리 선정 되었다면 캐릭터가 그래픽 요소와 상생관계가 되도록 선택되어야 한다. 이 논문에서는 그래픽 요소가 캐릭터와 상생조합이 되도록 디자인하여 예문으로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2-658-001576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