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일러스아트학회 조형미디어학 조형미디어학 제19권 제3호
발행연도
2016.8
수록면
17 - 24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아시아권 여성들의 사회진출 비율이 높아지면서 헤어, 네일, 피부 관리, 성형 수술 등 뷰티분야에 지출하는 비용이 늘어나고 한류의 열풍에 따라 한국으로의 뷰티관광 또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중국은 지리적으로도 인접해 있고, 문화교류도 활발하기 때문에 더욱 거세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뷰티샵도 프랜차이즈화 되며 규모와 설비 측면에서도 전문성을 가진 업체로 변화를 하고 있다. 2012국제뷰티 & 의료관광박람회에 따르면 한국뷰티산업은 고속 성장을 이룩하고 있다고 하였고, 2011년 한국 뷰티서비스산업의 매출이 약 5조 7,730억 원의 규모로 2008년 약 4조 4,086 억 원에 비교하여 볼 때 4년간 약 24%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고 하였다. 하지만 고속성장을 이어가던 뷰티서비스산업이 조금 주춤한 것은 영세업자의 비율이 높은 뷰티서비스산업체가 가지고 있는 단점과 더불어 최근 반(反)한 혹은 혐(嫌)한의 분위기까지 있어 국내 여행 중인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의 품질이 더욱 중요한 시기에 있다고 할 수 있다. 본 연구는 부의 증대에 따라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중국인을 비롯한 외국인 관광객을 현지 ‘K-beauty 프랜차이즈’의 고객 확보 차원에서 재이용 의도를 높이기 위한 참고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그동안 뷰티서비스를 제공받아 보았던 외국인 관광객이 뷰티서비스 품질에 따라 얼마나 재이용의도를 가지게 되는가에 대해 뷰티샵의 물리적 환경, 인적 서비스와 고객 만족, 재이용의도의 구조적 인과관계를 분석하고, 고객과 뷰티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와의 관계 형성에 대한 개념적 틀을 제공하려고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2-658-0015924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