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상담학회 상담학연구 상담학연구 제9권 제2호 (통권50호)
발행연도
2008.6
수록면
755 - 769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장애학생 통합교육을 위한 상담교사의 역할과 준비와 역할수행 실태를 분석하는 것이었다. 조사의 대상은 전국의 중고등학교와 시 군 구 교육청에 배치된 전문상담교사 131명 이었다. 본 연구의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전문상담교사들은 통합교육에 관해서는 어느 정 도 이해를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장애학생을 상담하는 데 필요한 전반적인 준비는 아직 많이 미흡하다. 둘째, 장애학생을 위한 전문상담교사의 역할 수행 수준이 매우 낮다. 셋째, 장애학생을 위한 상담교사, 특수교사, 담임교사 간 협력 체제의 구축이 미약하다. 마지막으로 장애학생 상담의 활성 화와 후속연구를 위한 몇 가지 제언을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2-372-0016826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