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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정은 (동의대학교) 왕새롬 (동의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23권 제4호
발행연도
2022.8
수록면
193 - 210 (18page)
DOI
10.20462/tebs.2022.8.23.4.1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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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판데믹 이후 뉴노멀 사회로 전환되면서, 최근 몇 년간 중점적으로 이뤄진 비대면 교육에서 대면 교육으로의 전환에 따라 최신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연구가 중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SERVQUAL을 사용하여 대학 교육 서비스품질이 지각된 가치 및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하여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를 요약하면, 첫째, SERVQUAL을 사용한 대학 교육 서비스품질과 지각된 가치와의 관계인 가설 1은 부분 채택되었다. 신뢰성, 공감성, 전문성과 지각된 가치와의 관계는 유의한 것으로 나타났으나, 반응성과 지각된 가치와의 관계는 통계적으로 유의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가설 2를 살펴보면 지각된 가치와 만족도는 통계적으로 유의한 것으로 나타나 대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대학생들이 지각하는 심리적인 혜택으로 측정한 서비스 가치가 높아질수록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또한 같이 상승하는 것으로 검증되었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Ⅲ. 연구설계
Ⅵ. 실증분석
Ⅵ.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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