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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희수 (한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상담학회 상담학연구 상담학연구 제22권 제5호 (통권125호)
발행연도
2021.10
수록면
1 - 10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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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고는 대학평가 제도에 드러난 상담기관의 평가현황을 파악하고 상담법제화의 방향과 상담기관의 평가기준이 부합하는지를 분석하고자 한다. 우선 현재 우리나라 대학평가의 두 가지 핵심적인 제도인 대학기관평가인증 제도와 대학 기본역량 진단 제도의 특징과 상담기관의 평가 기준을 상담법제화의 방향과 비교하여 논의하였다. 그리고 두 제도에서 상담기관이 학생지원을 더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논의를 하였다. 마지막으로 두 제도가 상담기관에 요구하고 있는 요소를 잘 반영하기 위한 상담기관 관리 방안을 제언하였다.

목차

서론
상담기관 대학평가제도와 상담 법제화 추진 방향의 쟁점
대학 평가제도와 대학 상담기관 관리 방안
나가는 말
참고문헌

참고문헌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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