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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효상 (KAIST) 최한림 (KAIST) 장종윤 (LIG Nex1) 김준 (LIG Nex1) 유구현 (LIG Nex1)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지 한국항공우주학회지 제50권 제11호
발행연도
2022.11
수록면
771 - 781 (11page)
DOI
10.5139/JKSAS.2022.50.11.7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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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차 컨벡스 최적화 기법을 사용한 궤적 최적화로 무인기 기초 설계 형상의 성능 분석을 수행했다. 외부 공력 모델로 설계한 비선형 궤적 최적화 문제는 볼록화와 이산화를 통해 2차 원뿔 프로그램 문제로 근사 되었다. 알고리즘의 성능 향상을 위해 제약조건을 완화한 문제의 해를 초기 궤적으로 사용했다. 근사해의 반복적인 탐색으로 하강 궤적 최적화 문제들을 분석했으며 설계 형상의 구동부 성능에 따른 최대 도달 속도를 비교했다.

목차

ABSTRACT
초록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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