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옥 (충북대학교) 오원근 (충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물리학회 새물리 새물리 제72권 제11호
발행연도
2022.11
수록면
857 - 865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블록 코딩을 활용한 수업을 통해 동역학의 기초라고 할 수 있는 위치와 변위, 속도, 가속도의 개념이 학생에게 어떤 형태로 형성되어 있고 어떻게 변화되어 가는지, 이 과정에서 어떠한 메타인지적 과정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알아보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5명의 학생들과 1:1로 수업을 진행하면서 학생들에게 형성되어 있는 개념을 확인할 수 있도록 코딩을 유도하는 질적 연구를 진행하였다. 그 결과 학생들에게 형성되어 있는 동역학 관련 오개념이나 개념적 어려움을 확인하였으며, 학생 스스로 경험하는 인지적 갈등과 갈등 해소 과정에서 나타나는 메타인지적 과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 대상 및 방법
Ⅲ. 연구결과
Ⅳ. 결론 및 시사점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