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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평안 (한국항공대학교) 김수현 (한국항공대학교) 강동민 (한국항공대학교) 정동원 (한국항공대학교)
저널정보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 학술행사 논문집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 2018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8.11
수록면
527 - 531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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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인 쿼드로터는 고정된 4개의 프로펠러축을 활용하여 비행제어를 수행한다. 본 논문에서 제안한 이중 틸트로터는 프로펠러축을 기울여 동체수평을 유지하는 방식으로 기존 쿼드로터의 자세각 변화에 따른 안정성 문제와 기동성 저하의 단점을 보완한 비행체이다. 동역학 모델링과 제어기를 설계를 하였고 이를 시뮬레이션으로 검증하였다.

목차

Abstract
1. 연구 배경 및 목적
2. 이중 틸트로터 모델링
3. Dynamic modeling
4. 비행제어 알고리즘 설계
5. 시뮬레이션 검증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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