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조규철 (인하공업전문대학) 정다운 (인하공업전문대학)
저널정보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3년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동계학술대회 논문집 제31권 1호
발행연도
2023.1
수록면
243 - 246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서비스를 이용하겠다고 예약을 했지만, 취소나 연락 없이 장소에 나타나지 않는 행위‘를 가리키는 일명 노쇼(No-Show, 예약부도)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이는 음식점을 비롯하여 열차, 고속버스, 병원, 미용실 등 예약 시스템이 갖춰진 사회 곳곳에서 발생하여 사회적·경제적 손실을 일으키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노쇼는 자영업자의 경제적 손실로 직결되어 이들의 생존을 위협하기에 이르렀다. 음식점의 경우 노쇼로 인해 식재료 손실과 함께 해당 테이블에 다른 고객의 예약을 받지 못하는 2차 피해 발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타 업종에 비해 리스크 부담이 상당하다. 본 연구는 기존 식당 예약 웹 어플리케이션의 경제성·편의성·접근성을 취하는 동시에, 예약금 제도를 통해 노쇼의 비중을 줄이고, 노쇼가 발생한 고객 현황을 계측하여 관리할 수 있는 관리자 권한의 기능을 제공해 손실을 최소화하도록 돕는 웹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목차

요약
Ⅰ. Introduction
Ⅱ. Related Works
Ⅲ. DB Design for Proposed System
Ⅳ. Main Function
Ⅴ. Conclusion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3-004-000349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