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ABSTRACT
I. 서론
II. 가상의 신체의 유래와 개념
III. 가상의 신체 인물 구축
IV. 가상의 신체 연기 훈련
V. 결론
References
요약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자기반영성의 매체 연기 적용법 연구 II - 비결정의 영역을 중심으로 -
연기예술연구
2024 .08
역할 창조를 위한 미카엘 체홉 테크닉의 활용
문화와융합
2022 .10
영화 〈기생충〉(2019)의 표현성 연구 : 장르를 변주하는 캐릭터와 배우의 연기를 중심으로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0 .08
진정한 아름다움을 찾는 방법에 대하여 : 영화 〈시〉(2010)의 캐릭터 미자와 배우 윤정희의 연기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9 .12
디지털 연기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8 .11
미하일 체홉의 영감의 연기에 관한 연구 : 인지학의 인간의 본질에 대한 고찰을 중심으로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8 .10
배우의 연기영역과 이중의 정체성
연기예술연구
2016 .01
자기반영성의 매체연기 적용법 연구
연기예술연구
2024 .02
영화연기의 ‘연극적 연기’ 에 관한 연구 : 영화 <경마장 가는 길>을 중심으로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6 .06
연기와 연기교육에서 융ㆍ복합의 의미
연기예술연구
2020 .01
미스터리한 현실의 재현과 성찰 : 이창동 감독의 영화 〈버닝〉(2018)의 사실적인 캐릭터와 연기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9 .08
신체성을 활용한 연기지도 방법론 연구 - 연극 '아주 잔인한 실종'을 바탕으로 -
연기예술연구
2024 .02
역할유형에 관한 연기연구 :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의 주조연배우를 중심으로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8 .12
영화매체의 ‘인물구축방법’ 연구 - 1960년대 한국영화 ‘하녀’를 중심으로 -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2 .06
자연물의 이미지를 활용한 인물 구축 연구 - 연극〈말죽거리 악극단〉의 적용을 중심으로 -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3 .04
신체행동에 내재된 원리를 바탕으로 한 연기술의 발전방안 - 태권도 기술을 활용하여 -
문화기술의 융합
2019 .01
An Imaginary Face
International Digit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
2015 .07
홍상수 감독의 영화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2015)의 일상적인 캐릭터와 연기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9 .06
4차 산업혁명시대의 연기예술환경 변화 - <모션캡쳐>를 중심으로 -
연기예술연구
2021 .01
AGI 시대의 배우 내면 연기에 있어서 가져야 하는 모럴 담론 - 작품 인비저블 데이터를 중심으로 -
연기예술연구
2024 .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