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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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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송인회 (마이브) 임경훈 (마이브) 서정민 (마이브)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22년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발행연도
2022.11
수록면
2,212 - 2,217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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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소형전기차는 대기환경과 운전자의 주행환경, 그리고 주차환경 등에 친환경적인 교통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경차의 안전성과 이륜차의 기동성을 겸비한 새로운 분류의 자동차로 근거리 이동용, 배달 서비스 라스트마일의 물류 서비스 등에 다양한 활용이 예상된다. 초소형전기차는 필요한 기능을 축약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공급이 원활해야 한다.
국내 대부분 초소형전기차에는 변속기어에 주차단이 없다. 그 결과 과도한 주차 제동장치 사용으로 주차 제동장치 케이블 등 파손 사례가 다수 나타나고 있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유압식 제동장치를 활용하여 자동으로 주차 제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제안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유압식 제동 시스템
3. Auto Hold 시스템
4. 유압식 제동시스템을 활용한 주차제동장치
5. 실차 시험 및 Fail Safety
6.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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