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환수 (동양미래대학교) 신용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4권 제3호
발행연도
2023.3
수록면
641 - 647 (7page)
DOI
10.9728/dcs.2023.24.3.641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 파이썬 프로그래밍 수업에서 학생의 적극적이고도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수업 중에 구글의 공유 문서와 시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프로그래밍 협력 학습을 통해 프로그래밍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깃허브의 팀웍 활동을 중시하는 수업 모형을 개발했다. 3년제 전문대학의 컴퓨터전공 학생 대상으로 전공 수업에 본연구의 수업 모형을 운영하였으며 수업 효과 검증을 위해 대응표본 t-검정을 시행하였다. 수업 모형의 학습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파이썬 문법과 프로그램 구현’과 ‘팀의 협업 학습을 위한 깃과 깃허브 활용’의 학습역량을 도출해 대응표본 t-검정으로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연구의 수업 모형이 도출한 학생의 학습역량이 향상되었다는 결과를 얻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파이썬 프로그래밍 수업 모형
Ⅲ. 파이썬 프로그래밍 수업 모형 검증
Ⅳ.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