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장혜순 (수원대학교) 임승희 (수원대학교) 이창우 (수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업경영학회 경영연구 경영연구 제37권 제2호
발행연도
2022.5
수록면
27 - 45 (19page)
DOI
10.22903/jbr.2022.37.2.2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은행 산업은 고객과 다양한 채널 접점을 통합 관리하는 옴니채널 전략적 관점에서 고객경험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 이처럼 변화하고 있는 유통 환경을 반영하여 본 연구는 SOR 모델에 근거하여은행의 채널통합품질이 옴니채널고객경험을 통해 옴니채널로열티에 미치는 구조적 관계를 규명하고자 한다. 특히 본 연구는 이러한 관계에서 고객경험의 매개효과와 주관적 금융지식의 조절 효과 규명에 주목하였다. 연구 결과, 옴니채널고객경험은 접근성, 개인화, 편리성, 동시성의 요인으로 구성된 개념으로 확인되었다. 또한 서비스구성품질과 통합상호작용품질은 옴니채널고객경험에, 고객경험은 옴니채널로열티에 각각 정(+) 의 영향을 미치며 이들 관계에서 옴니채널고객경험의 매개효과가 검증되었다. 더불어 주관적 금융지식은옴니채널고객경험과 옴니채널로열티의 관계에서 조절효과와 통합상호품질과 옴니채널로열티의 관계에서옴니채널고객경험의 간접효과에 대한 조절된 매개효과가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