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지훈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여가문화학회 여가학연구 여가학연구 제20권 제3호
발행연도
2022.8
수록면
1 - 17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골프참여자들의 피팅센터를 통해 골프클럽 구매행동에 대해 예측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2022년 3월 24일부터 4일간 온라인으로 골프참여자들을 대상으로 랜덤샘플링(random sampling)통한 422명의 표본을 수집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SPSSWIN, AMOS 통계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자료에 대한 분석을 실시하였다. 검증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골프참여자들의 태도는 골프클럽 구매행동의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골프참여자들의 주관적 규범은 골프클럽 구매행동의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골프참여자들의 지각된 행동 통제감은 골프클럽 구매행동의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골프참여자들의 사전지식은 골프클럽 구매행동의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적으로 태도와 주관적 규범, 사전지식이 피팅센터를 통한 골프클럽 구매행동에 긍정적 영향을 받는 결과를 바탕으로 골프클럽업계에서는 골프참여자들에게 필요한 전반적인 차별화된 서비스와 골프클럽을구매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제공 되어야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