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승은 (경상국립대학교) 김사만 (경기레포츠 클라이밍) 박익열 (경상국립대학교)
저널정보
융복합지식학회 융복합지식학회논문지 융복합지식학회논문지 제10권 제3호
발행연도
2022.9
수록면
59 - 71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MZ세대의 골프웨어 선택요인과 고객행동 간의 실증적 관계 분석을 위하여 골프웨어 선택요인(브랜드, 디자인, 가격, 광고, 기능성)이 이용자 만족 및 고객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 하였으며, 이에 대한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골프웨어의 선택요인(브랜드, 디자인, 가격, 광고, 기능성)의 하위요인 중 기능성만 이용자 만족에 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골프웨어의 선택요인(브랜드, 디자인, 가격, 광고, 기능성)의 하위요인 중 브랜드와 기능성만 고객행동에 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결과를 분석해보면 골프 경기력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기능성과 자신의 개성을 잘 표현해 줄 수 있는 브랜드를 주요 구매요인으로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골프의 특성이 반영된 것으로 스코어 향상을 통한 객관적인 실력을 향상 시키고자 하는 열망과 남과 다른 특별한 모습이나 경험, 세련됨과 경제적 능력 등을 SNS를 통하여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자 하는 MZ세대의 문화적 특징이 반영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성향은 단순히 고가의 브랜드를 선호한다기 보다는 MZ세대 특성으로 자신의 개성이 잘 표현될 수 있는 제품군을 통한 브랜드 개발이 매우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관련연구
3. 연구설계
4. 결과분석
5. 논의 및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3-004-000044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