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황기선 (단국대학교) 김지태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웰니스학회 한국웰니스학회지 한국웰니스학회지 제17권 제1호
발행연도
2022.2
수록면
93 - 100 (8page)
DOI
10.21097/ksw.2022.2.17.1.9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실외 스크린골프장의 서비스품질과 이미지 및 재참여의도의 관계를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에서는 경기도 ·충청도 지역의 실외 스크린골프장을 찾는 고객을 대상으로 설정하였다. 모집단의 표집방법은 비확률 표집방법중 편의표집방법으로 설문지 총 300부를 배포하였으며 회수된 설문지 중 34부를 제외하고 266부를 최종 사용하였다. 이 연구의 가설에 대한 검증을 위하여 상관관계분석과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으며, 얻어진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실외 스크린골프장의 서비스품질의 하위요인인 유형성, 신뢰성, 응답성, 확신성은 재참여의도의 하위요인 구전의도, 재방문의도에 부분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둘재, 실외 스크린 골프장의 서비스품질의 하위요인인 유형성, 신뢰성, 응답성, 확신성, 공감성은 이미지의 하위요인인 내적 이미지 및 외적 이미지에 부분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셋째, 실외 스크린골프장 이미지의 하위요인인 외적이미지와 내적이미지는 재참여의도 하위요인인 재방문의도 및 구전의도에 모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결론적으로 실외 스크린골프장의 서비스품질, 이미지, 재참여의도간에는 관련성이 있다. 향후 이 연구는 실외 스크린골프장을 찾는 고객들의 태도를 파악하여서 차후 지속적인 서비스성과를 다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참고문헌
요약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