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웰니스학회 한국웰니스학회지 한국웰니스학회지 제10권 1호
발행연도
2015.2
수록면
45 - 54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공공체육센터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대상자는 현재 공공체육시설을 이용하고 있는 일반인을 모집단으로 선정하였으며, 편의표본추출법을 이용하여 표본을 추출하였다. 총423부의 설문지 중 응답이 불성실하다고 판단된 13부의 설문지를 제외한 총 410부를 실제분석에 이용하였다. 자료처리는 PASW18.0과 AMOS 20.0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신뢰도 분석, 상관관계분석, 단순 및 다중 회귀분석을 실시하였으며 다음과 같은 결론이 나타났다. 첫째, 공공체육센터 서비스품질 4가지 하위 요인인 시설, 프로그램, 직원, 지도자 모두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공공체육센터 서비스품질 4가지 하위 요인 모두 재방문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고객만족은 재방문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692-002351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