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용학 (독립기념관) 이은영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5권 제6호
발행연도
2015.6
수록면
477 - 486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국민의 성금으로 건립되어 「국난 극복사와 국가발전사에 대한 자료를 수집, 전시하고 국민에게 보급/교육」의 역할을 부여받고 있는 독립기념관의 서비스품질 요인에 대해 알아보았다. 독립기념관의 서비스품질의 구성 요인을 제시하고 이 요인들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또한 고객만족이 재방문의도에 영향을 미치는가를 분석하였다. 이를 통해 독립기념관의 서비스품질 개선을 위한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하였다. 독립기념관의 서비스품질은 유형성, 반응성, 보증성, 공감성의 4가지 구성요인으로 제시되었으며 실증을 통해 기념관에서 제공하는 본연의 목적사업에 대한 서비스품질인 반응성과 공감성이 고객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확인하였고, 또 고객만족이 향상되면 기념관에 대한 재방문의도도 증가한다는 사실을 확인하였다. 이를 통해 관람객을 위한 서비스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관람객의 지속적 증대를 꾀하는 서비스품질 향상 전략이 필요한 것으로 논의되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실증 분석
Ⅴ.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004-001575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