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정책학회 디지털융복합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제14권 제7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103 - 115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패밀리레스토랑에서 서비스보증 전략의 마케팅 효과의 유효성을 실증하기 위해 패밀리레스토랑의 서비스보증, 서비스품질, 서비스가치, 고객만족, 고객충성도, 관여도 간의 관계를 살펴보았다. 이의 검증을 위해 서울 경기지역의 성인남녀 25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SPSS 21.0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및 신뢰도분석, 요인분석을 통해 신뢰도와 타당성을 검증하였다. 또한 다중회귀분석, 위계적 회귀분석을 통해 가설검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서비스보증은 서비스품질, 서비스가치, 고객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둘째, 서비스품질은 고객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셋째, 서비스가치는 고객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넷째, 고객만족은 고객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다섯째, 서비스보증과 고객충성도 간의 관계에 있어 관여도가 조절적 역할을 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따라서 위의 연구결과를 통해 본 연구는 서비스보증을 활용한 패밀리레스토랑의 전략적인 운영방안을 도출하였다고 볼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