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03.9
수록면
431 - 443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호텔 휘트니스 클럽의 서비스품질과 전반적인 고객만족, 재이용의도, 구전의도간의 관계를 규명하여 고객만족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서비스품질 요인을 확인함으로써 호텔 휘트니스 클럽 운영에 필요한 기초 자료를 제시하는데 있다. 본 연구에 대상은 서울 소재 호텔 휘트니스 클럽을 이용하고 있는 회원들을 모집단으로 선정하였으며, 표본 추출을 위해 서울 소재 6개 호텔 휘트니스 클럽을 임의로 선정한 후 비확률표본추출법 중 폄의추출법을 사용하여 총 217부의 자료를 수집하여 실제 분석에 사용하였다. 자료처리는 응답자들의 인구통계학적 특성을 살펴보기 위해 SPSS 10.0 통계패키지를 이용하여 빈도분석을 실시하였고, 서비스품질과 전반적 고객만족, 재이용의도, 구전의도의 관계를 규명하기 위해 AMOS 4.0을 이용한 공분산구조분석을 실시하였으며,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첫째, 호텔 휘트니스 클럽의 서비스품질 하위 요인이 전반적인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본 결과 유형성, 공감성, 반응성이 고객만족에 유의적인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회원들의 전반적인 고객만족 수준이 높을수록 재이용의도와 구전의도에 유의적인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논의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387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