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허진 (단국대학교) 김용만 (단국대학교) 문성균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4권 제4호
발행연도
2009.12
수록면
187 - 199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골프장의 이미지가 골퍼의 동일시, 구전의도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수도권, 충청권 그리고 전라권에 위치한 골프장 4곳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편의표본추출법을 통해서 345를 표집하였다. 조사도구는 설문지이며, 탐색적요인분석과 확인적요인분석을 통해서 타당도 검사와 신뢰도 검사를 하였다. 자료는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12부를 제외한 333부를 SPSSWIN 15.0과 AMOS 7.0을 사용하여 자료처리를 하였다. 모형의 적합도를 확인한 후 개별 가설들을 검증하여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첫째, 골프장의 이미지는 동일시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골프장의 이미지는 구전의도와 재구매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동일시는 구전의도와 재구매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논의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450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