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체육과학연구 체육과학연구 제27권 제1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121 - 132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스포츠공연의 마케팅믹스 요인들을 분석하고 어떠한 요인들이 관람만족과 재구매의도 및 구전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지를 파악하여 스포츠공연 관람객 유인을 위한 전략수립의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것에 있다. 이를 위해 경기도 고양시에서 열린 2013 손연재 갈라쇼에 참석한 관람객을 모집단으로 비확률 표본추출법중 편의 표본추출법을 이용하여 총350명을 연구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이들 중 신뢰성이 떨어진다고 판단되는 20부를 제외하고 총 330부를 분석에 사용하였다. 표집된 자료는 SPSS 20.0을 이용하여 분석목적에 따라 빈도분석 및 독립표본 t-test를 실시하였으며, AMOS 20.0을 이용하여 확인적 요인분석 및 구조방정식모형 분석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하였다. 첫째, 인구통계학적요인에 따른 분석결과, 갈라쇼 현장 및 미디어 관람경험에 따라 유의한 차이가 나타났다. 둘째, 마케팅 믹스 중 작품과 장소는 관람만족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관람만족은 재구매의도 및 구전의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마케팅믹스 중 작품성 및 장소는 관람만족을 매개로 하여 재구매의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작품성 및 장소는 관람만족을 매개로 하여 구전의도에도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