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윤희 (호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16권 제6호
발행연도
2022.8
수록면
39 - 47 (9page)
DOI
10.21184/jkeia.2022.8.16.6.3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메이크업샵의 인적서비스품질이 지각된 가치와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요인을 광주 · 전남 지역 메이크업샵을 이용한 고객 30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하여 메이크업샵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수립과 뷰티시장에서 보다 높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초자료 및 방안을 도출하고자 하였다. 자료분석은 빈도분석, 요인분석, 기술통계분석, 상관관계분석, 다중회귀분석, 3단계 매개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메이크업샵 인적서비스 품질은 지각된 가치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메이크업샵 인적서비스 품질이 재방문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지각된 가치는 재방문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지각된 가치는 메이크업샵 인적서비스 품질과 재방문의도 사이 관계를 매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메이크업샵에서는 인적서비스품질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확보하여 지각된 가치를 통해 고객의 재방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노력이 요구되어진다.

목차

ABSTRACT
I. 서론
II. 연구 방법
III. 연구 결과 및 분석
Ⅳ. 결론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2-691-001638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