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기탁 (배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융합과학회 한국융합과학회지 한국융합과학회지 제11권 제11호
발행연도
2022.11
수록면
1 - 13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본 연구의 목적은 스포츠 기업의 ESG 경영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기업이미지, 기업에 대한 태도, 로열티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 것이다. 연구방법 대학생을 모집단으로 하여 온라인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389부의 설문지를 연구에 이용하였다. 자료는 SPSS Ver. 18.0과 Amos 18.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신뢰도 분석, 상관분석, 구조방정식모형분석을 실시하여 연구결과를 도출하였다. 결과 도출된 연구결과를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스포츠 소비자의 ESG 경영에 대한 인식은 기업이미지와 기업에 대한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환경(Environmental)의 영향력이 가장 크게 나타났다. 그리고, 기업이미지는 기업에 대한 태도와 로열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기업에 대한 태도는 로열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결론 정성지각과 스포츠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기업의 ESG에 대한 인식은 소비자 반응에 중요한 변수이며, 특히 환경(Environmental) 관련 요인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