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수정 (안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관광진흥학회 관광진흥연구 관광진흥연구 제10권 제3호
발행연도
2022.8
수록면
65 - 79 (15page)
DOI
https://doi.org/10.35498/kotes.2022.10.3.6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유튜브는 최근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플랫폼으로 유튜브가 소비자들의 일상에 자리를 잡아감에 따라여행 유튜브는 관광지의 주요 정보 채널이 되어왔다. 또한 이용자들의 의사결정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유튜브의 여행 콘텐츠 특성이 이용자의 만족, 여행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는데 목적을 뒀다. 이를 위하여 설문조사는 최근 6개월 이내 유튜브 여행 콘텐츠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이용자를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분석은 263부의 유효 표본으로 실시되었다. 연구결과, 첫째, 유튜브의 여행 콘텐츠특성은 오락성, 정보성, 다양성, 생생함, 신뢰성의 순으로 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둘째, 유튜브의 여행 콘텐츠 특성은 정보성, 신뢰성, 오락성, 생생함, 다양성의 순으로 여행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셋째, 유튜브의 여행 콘텐츠 만족은 여행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유튜브 여행 콘텐츠 특성을 이해함으로써 관련 연구의 확장에기초자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