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류하이조우 (동서대학교 일반대학원 디자인학과) 김해윤 (동서대학교)
저널정보
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제78권
발행연도
2022.1
수록면
271 - 279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몇 년간 중국 각급 정부의 지원하에 각종 예술 디자인 분야의 전시가 우후죽순처럼 개최되면서 번영 발전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경쟁이 치열하고 경비가 제한된 상황에서 관중 체험 유형의 만족도 및 충성도는 과연어떠할까? 문화 소비와 경험 경제의 추세하에 본 연구는 관중 경험의 시각으로부터 연구자가 전시회 기획에 참여한 <원저우 국제 디자인 비엔날레>를 개별 사례로 하여 정량 연구법을 위주로 연구하면서 예술 디자인 전시 관람객들의 기존 서비스 및 경험에 대한 느낌을 평가하였다. 연구 결과, 사교체험 만족도를 향상 시키는 방식은 예술디자인 전시의 관중 충성도를 제고시키는데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