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태경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성균관대학교 인문학연구원(구 성균관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 인문과학 인문과학 제82호
발행연도
2021.8
수록면
113 - 142 (30page)
DOI
https://doi.org/10.31310/HUM.082.04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S대학교 글쓰기클리닉 사례를 활용하여 온라인을 활용한 비대면 글쓰기 상담의 가능성과 효과 그리고 개선 방향을 논의하였다. 이를 위해 교양교육에서 의사소통 교육 특히 글쓰기 교육이 갖는 위상과주요 내용을 확인하고 교양교육의 목표 달성에 있어 글쓰기 교육이 중요하며 글쓰기 교육의 효과적 수행을 위해 비교과 영역의 글쓰기 상담 시스템 활용이 중요하다는 점을 논하였다. 그리고 글쓰기 상담 지도 및 비교과 영역 상담 지도에 관한 여러 선행 연구 분석을 통해 온라인을 활용한 비대면 상담 지도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는 점을 제안했다. 이러한 논의를 바탕으로 본 연구에서는 S대학교 글쓰기클리닉의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비대면 상담의 활용 가능성과 성과를 점검하고 상담 활성화를 위한 몇 가지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