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봉경 (남서울대학교) 최영환 (남서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5권 제1호
발행연도
2017.3
수록면
513 - 522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태권도 전자호구를 체험하는 선수들이 주관적으로 지각하는 품질이 브랜드 태도와 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관계를 파악하여 전자호구를 개발하는 기업과 세계적인 종목으로서 안정적인 태권도 발전을 위한 이론적인 기초자료로 기여하는데 목적이 있다. 자료 수집을 위하여 2016년 11월 전라남도 강진에서 개최된 전국남녀 우수선수 선발 태권도대회에 참여한 선수와 충청남도 N대학교 태권도선수들에게 총 220부의 설문을 실시하였고, 그 중 202명의 유효표본을 실제 분석에 사용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W(Ver. 18.0)을 활용하여 인구통계학적 특성과 탐색적 요인분석, 신뢰도 검증은 Cronbach’s α 계수, 상관분석, 회귀분석을 실시하여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첫째, 태권도 전자호구 체험으로 지각된 품질은 브랜드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태권도 전자호구에 대한 브랜드태도는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태권도 전자호구 체험으로 지각된 품질은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