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신승아 (세한대학교) 전기제 (공군사관학교)
저널정보
한국골프학회 골프연구 골프연구 제15권 제4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183 - 196 (14page)
DOI
https://doi.org/10.34283/ksgs.2021.15.4.16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이 연구의 목적은 MZ세대의 골프열풍에 맞추어 이들의 상징적 소비성향이 참여태도와 지속참여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해 살펴보고, 이를 통해 대중 스포츠에 변화하는 골프산업에 대처하는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 기초적인 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방법] 이 연구의 대상은 2021년 09월 01일부터 9월15일까지 2주간 스크린골프장, 실외골프장 등을 방문한 경험이 있는 20·30대를 대상으로 Google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총 238명이 온라인 설문에 참여하였다. 조사도구는 SPSS 23.0, AMOS23.0을 활용하여 빈도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신뢰도 분석, 상관분석,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으며, Process Macro4.0을 활용하여 매개효과 검증을 실시하였다. [결과] 첫째, MZ세대 골프참여자의 상징적 소비성향은 참여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둘째, MZ세대 골프참여자의 상징적 소비성향은 지속참여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셋째, 참여태도는 상징적 소비성향과 참여의도 사이에서 부분매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 결론적으로 골프장이 기존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시장조사 및 분석을 통해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