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오복 (부산가톨릭대학교) 권순애 (창신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2권 제4호
발행연도
2021.8
수록면
1,989 - 2,000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논문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사회복지현장실습을 받은 학생들의 실습 경험과 그 의미를 탐색하였다. 대학생 21명을 대상으로 컨셉트맵핑 연구방법을 통해 이루어진 연구결과는 ‘사회복지현장실습 탐구의 제약’과 ‘경험의 제약’ 이라는 두 가지 차원으로 구분되었다. 두 차원에 따라 구분된 군집은 7개로 도출되었다. 7개 군집은 군집 1 ‘마스크로 인한 소통의 제약’, 군집 2 ‘이용자의 마스크 착용 거부’, 군집 3 ‘실습생들과의 관계 제약’, 군집 4 ‘이용자와의 대면 제약’, 군집 5 ‘실습생 공간의 제약’, 군집 6 ‘배움과 탐색의 제약’, 군집 7 ‘사회복지현장실습의 무의미성’이다.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코로나19 상황에서 사회복지현장실습의 학습목표 달성을 위한 방안으로 기관 이용자들과의 온라인 소통의 일상화, 실습수퍼바이저의 실습프로그램 개발, 학교와 현장의 공동 대체 방안 개발을 제언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