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유영미 (우암유치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2권 제6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2,215 - 2,226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그림책을 활용한 하브루타 활동이 유아의 공감능력 및 자기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대상은 G시에 위치한 W유치원 만 5세 40명 유아(실험집단 20명, 통제집단 20명)이다. 연구도구는 공감능력과 자기조절능력 검사도구를 사용하였다. 실험처치는 10주간 총 10회에 40분간 실시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통계 SPSS 프로그램으로 독립 t검정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그림책을 통한 하브루타 활동이 유아의 공감능력과 자기조절능력 증진에 긍정적인 영향이 나타났다. 본 연구결과는 첫째, 그림책을 통한 하브루타 활동이 유아의 공감능력을 증진시켰다. 둘째, 그림책을 통한 하브루타 활동이 유아의 자기조절능력을 증진시켰다. 이러한 결과는 그림책을 통한 하브루타 활동은 유아의 공감능력과 자기조절능력에 효과적인 교수-학습방법이 될 것임을 시사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