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고흠 (계명대학교) 김민숙 (계명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7권 제5호
발행연도
2017.5
수록면
665 - 674 (10page)
DOI
http://dx.doi.org/10.14257/ajmahs.2017.05.4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터넷을 이용한 상거래는 여러 가지 장점이 있다. 소비자 비용 절감, 선택 폭의 확대, 소비자 편의 향상 등과 같은 장점은 온라인 쇼핑몰의 인기를 더욱 높이고 있다. 중국의 사례를 보면, 인터넷 사용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정부정책으로 인해 중국의 온라인 쇼핑몰시장은 놀라울 정도의 빠른 속도로 발전하면서 거래규모도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기업이 인터넷 마케팅을 수행하는데 있어서 쇼핑몰 이용자들의 제품 구매행동을 예측하고 분석하는 일은 매우 중요시 되고 있으며, 관련 연구문헌에 대한 필요성도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배경 하에 본 연구는 중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몰 구매의도에 영향을 주는 결정요인을 분석하고자 한다. 본 연구는 온라인 쇼핑몰의 서비스 품질 결정요인에 대한 실증적 분석을 위해, 기존 문헌에서 다루지 않은 사용자의 혁신성과 인터넷 사용빈도를 추가적으로 도입해 기존 연구와 차별화하였다. 실증분석결과 신뢰성과 편리성과 같은 사이트 특성이 소비자 구매의도에 중요한 결정요인으로 밝혀졌고, 인터넷 사용빈도가 높은 집단에서는 제품품질이 중요한 결정요인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