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하나 (인천대학교) WANG LIN (인천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7권 제5호
발행연도
2017.5
수록면
73 - 82 (10page)
DOI
http://dx.doi.org/10.14257/ajmahs.2017.05.2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유아에게 있어 그림책은 언어에 대한 경험의 시작이자 신체적, 인지적, 정서적 발달을 도와주는 효과적인 교육 자료이며 흥미로운 놀이 방법이다. 요즘과 같이 빠르게 진화되어 가고 있는 현대사회에서는 독서 유형에 있어 종이 그림책이 아닌 디지털 콘텐츠 방식으로 자연스럽게 변화되고 있으며 이는 유아에게도 마찬가지로 적용된다. 시중에 판매하는 디지털 콘텐츠 종류 또한 다양하기 때문에 소비자는 원하는 그림책을 자율적으로 선택하여 이용하고 있다. 하지만 유아 시기의 디지털 콘텐츠의 과도한 노출과 이용은 내·외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결국 인쇄 매체를 멀리하고 성인이 되서 독서를 등한시하게 된다. 따라서 현재 유아에게 익숙한 멀티미디어 동화와 현대에 들어와 대중매체가 된 태플릿에 인터랙션 기능이 탑재된 앱북 그리고 증강현실이라는 신기술이 책으로 적용된 증강현실북을 이용 한 후, 같은 내용의 종이 그림책을 독서 할 때 디지털 콘텐츠 유형 별 독서 주의집중, 독서 흥미에 영향이 있는지 알아보고 유아를 종이책 독서로 유도하여 올바른 독서 습관을 만들기 위해 어떤 디지털 콘텐츠 매체가 긍정적인지 제안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