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정렬 (육군3사관학교)
저널정보
한국국가전략연구원 한국국가전략 한국국가전략 제6권 제3호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119 - 147 (29page)
DOI
10.46322/KRINSQ.6.3.4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국내외 모든 조직은 무한경쟁을 피할 수 없는 환경에 속해 있고, 브랜드 이미지가 조직의 중요한 마케팅 수단이자 자산으로 인식됨에 따라 조직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한 이미지 포지셔닝 전략을 개발하고 있다. 이러한 이미지 포지셔닝 전략의 필요성은 국방개혁 및 병력감축의 변화속에서 명확한 정체성을 유지한 채 미래 육군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야할 군조직 즉, 병과의 상황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야전의 각 병과에서 장기간 복무하며 실질적인 병과 속성을 잘 알고 있는 대위 이상 계급의 장교들을 대상으로 자료를 수집하여 병과별 정예장교의 모집 및 이탈 방지 등 인사정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병과별 이미지 포지셔닝 전략 수립방향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