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병호 (고려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통일교육학회 통일교육연구 통일교육연구 제18권 제2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27 - 53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학교 평화·통일교육의 활성화와 개혁을 위해서는 현재 범교과학습주제로서 교육뿐만 아니라 독립 교과목 개설이 매우 절실하다. 고등학교 교양과목 ‘평화 와 통일’ 등의 독립 교과목 개설은 기존의 범교과학습주제로서의 학교 평화· 통일교육을 선도하고 지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교육과 정 개발과 개선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 또한 평화와 통일 및 통합에 진로 관심 이 있는 학생들에게 진로 선택과 진로 준비의 경험을 갖게 한다. 나아가 시민 사회의 평화와 통일교육의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다. 본 연구는 본 연구자(2021)의 ‘통일 교과 개설의 필요성: 범교과학습주제로서 한계’의 후속 연구로서, 고등학교 교양과목‘평화와 통일’교육과정의‘성격’ , ‘목표’ , ‘내용체계’ 개발을 연구 목적과 연구 내용으로 한다. 본 연구는 평화·통일교육의 독립 교과 개설과 고등학교 교양과목‘평화와 통일’교육과정 개발에 이론적·실제적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