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왕자웅 (전남대학교) 이상준 (전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프라이즈아키텍처학회 정보기술아키텍처 연구 정보화연구 제18권 제4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343 - 352 (10page)
DOI
10.22865/jita.2021.18.4.34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한국의 배달시장은 짧은 시간 동안 급성장하였다. 기업들은 배달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자 노력 중이지만, 여전히 체계화되지 않은 서비스로 인해 소비자의 불만은 증가하고 있다. 특히, 한국에 거주 중인 많은 외국인들은 한국 배달앱을 이용할 때 불편함을 겪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한국에 체류중인 외국인들이 인지한 배달앱 서비스 실패와 외국인 소비자 특성이, 불만족과 지각된 위험을 통해 배달앱의 전환의도와 순응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였다. 작성된 설문지를 배포하여 얻은 400여부의 응답결과를 SPSS 24 버전으로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메뉴에 대한 이미지 정보제공, 결제취소에 대한 지원의 중요성을 발굴하였다. 또한, 음식 배달앱 경쟁력 강화를 위한, 외국인 사용자의 순응의도는 높이고, 전환의도는 낮추는 방안을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