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명희 (충남대학교) 정다워 (충남대학교) 박범진 (충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림휴양복지학회 한국산림휴양학회지 한국산림휴양학회지 제27권 제1호
발행연도
2023.3
수록면
105 - 113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장기간의 코로나19로 인하여 청소년들의 정신건강과 사회성의 변화에 학교숲 체험활동이 미치는 효과를 알아봄으로써 학교숲 체험활동의 긍정적인 효과를 확인하고자 하였다. 충청남도 A군에 소재한 B초등학교 5학년 24명을 대상으로 2022년 6월 30일부터 7월 29일까지 주 1회 5주에 걸쳐 학교숲 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연구결과, 실험에 참여한 집단의 청소년들에게서 정신 건강적 요소인 우울은 학교숲 체험활동 전보다 4.96점(±7.21) 감소하였고, 사회성에서도 학교숲 체험활동 후 .31점(±.31) 상승하여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정기적인 학교숲 체험활동은 청소년들의 정신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우울과 불안은 감소시키고, 미래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필수적인 요소인 사회성은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다고 본다.

목차

요약
Abstract
I. 서론
II. 연구방법
III. 연구결과
IV. 결론 및 고찰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3-525-001327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