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광지 (동의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관광경영학회 관광연구 관광연구 제27권 제2호
발행연도
2012.6
수록면
21 - 3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의 연구에서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고객의 의사결정 요인으로 만족에서 전환장벽의 중요성으로 이동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전환장벽이 재구매의도에 미치는영향과 만족과 재구매의도 간에 전환장벽의 조절효과를 검증하고자 하는데 있다. 연구의 목적을 위해 문헌연구와 실증분석을 실시하였다. 문헌연구는 만족, 전환장벽, 그리고 재구매의도에 관한 이론적 고찰과 실증분석을 위해 설문조사를 통해 자료를 수집하였으며, 응답자는 398명을 대상으로 실증분석을 실시하였다.가설검증 결과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만족은 재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전환비용이 재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대안의 매력도와 만족의 상호작용 항목이 재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항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 조절효과를 확인하였다. 본 연구 결과의 시사점과 한계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