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병직 (청주교육대학교) 고홍규 (경인교육대학교) 김정희 (경인교육대학교) 이현아 (총신대학교) 이지연 (목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초등미술교육학회 미술교육연구논총 미술교육연구논총 제40권
발행연도
2015.2
수록면
1 - 25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미술 적성에 대한 다양한 학문적 논의를 살펴봄과 동시에 미술 분야 전문가들의 의견 조사를 바탕으로 미술 적성의 개념과 그 구성 요인을 탐색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미술 적성에 관련한 문헌 연구를 통해 그동안 제시된 미술적성의 개념은 무엇이며 그에 대한 쟁점들은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선행연구에서 나타난 미술 적성의 구성요인은 무엇인지에 대해 살펴보았다. 이와 더불어 미술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인터뷰와 두 차례에 걸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미술전문가들이 생각하는 미술 적성에 대한 개념과 요인에 대해 조사하였다. 연구 결과 미술 적성은 개인이 미술과 관련하여 가지는 선천적이고 후천적인 복합적 능력으로 정의될 수있고, 그 구성요인은 크게 기호적 측면, 선천적 측면, 그리고 후천적 측면의 세 영역으로 구성될 수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