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선미 (순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사회교과교육학회 사회과교육연구 사회과교육연구 제20권 제3호
발행연도
2013.9
수록면
55 - 68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012년 사회과교육과정 해설서에 명시된 사회과교육과정의 목표, 내용체계, 교수학습방법에 대하여 다문화 시민성의 관점이 어느 정도 반영되어 있는지 분석하고자 한 것이다. 먼저 다문화시민성이 오늘날 민주시민교육에서 새롭게 강조되어야 할 필요성에 대하여 논하고 다문화시민성의 개념과 의미를 설명하고자 하였다. 다음으로 초등과 중학교사회과교육과정의 목표와 내용, 제시된 교수학습방법 등을 분석하여 다문화시민성의 관점이 드러나 있는 내용과 반영된 비중을 파악하였다. 이러한 분석과정을 통하여 다문화시민성에 관한 사회과교육과정의 특징들을 종합적으로 설명하고 맺음말에서 다문화시민성의 함양을 위한 사회과교육을 과제를 제시하고자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