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민경 (한라중학교) 신창원 (제주대학교)
저널정보
경북대학교 사범대학부속중등교육연구소 중등교육연구 중등교육연구 제64권 제2호
발행연도
2016.6
수록면
289 - 314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거꾸로 교실수업이 중학교 영어 학습자의 학업성취도와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103명의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거꾸로 교실’ 집단과 비교집단으로 나누어 4주간에 걸친 거꾸로 수업의 결과를 통해 그 효과성을 조사하였다. 중간과 기말고사 영어성적을 통해 살펴본 영어 학업성취도에는 거꾸로 교실수업이 영향을 미치지 못한 것으로 밝혀져 그 효과성을 볼 수 없었으나 영어읽기와 대화와 같은 영역에서는 다소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왔다. 하지만 흥미도, 목적의식, 성취동기와 같은 정의적 영역에는 거꾸로 수업이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밝혀졌다. 이를 바탕으로 거꾸로 수업의 보다 효과적인 적용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