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6
Ⅰ. 서론 1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1.2 연구문제 31.3 연구의 제한점 4Ⅱ. 이론적 배경 52.1 거꾸로 교실수업의 기본 개념과 특징 52.2 거꾸로 교실수업의 교육적 적용과 효과 12Ⅲ. 연구방법 203.1 연구대상 203.2 연구절차 213.3 거꾸로 교실 수업 설계 213.3.1 거꾸로 교실수업의 구성 243.3.2 거꾸로 교실수업을 위한 온라인 학습 환경 243.3.3 거꾸로 교실수업을 위한 오프라인 학습 환경 263.3.4 전통적인 수업의 학습 환경 283.4 측정도구 283.4.1 학업성취도 검사 283.4.2 정의적 영역 검사 293.5 자료분석 29Ⅳ. 연구결과 및 논의 314.1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314.1.1 사전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314.1.2 사후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324.2 정의적 영역 검사 결과 374.3 논의 47Ⅴ. 결론 및 제언 49참고 문헌 52부록 54<부록1> 사전 학업성취도평가-이원목적분류표 54<부록2> 사후 학업성취도평가-이원목적분류표 56<부록3> 영어교과에 대한 사전 설문지 59<부록4> 영어교과에 대한 사후 설문지 60Abstract 6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