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미진 (부산대학교) 김병만 (부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생태유아교육학회 생태유아교육연구 생태유아교육연구 제11권 제2호
발행연도
2012.6
수록면
29 - 55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생태유아교육현장에서 경험하는 유아교사의 행복감을 알아보는 것이다. 이를 위해 생태유아교육기관에서 근무하는 5명의 유아교사들을 대상으로 2011년 9월부터 2011년 12월까지 총 12회기에 걸친 대화모임과 교사저널을 통해 내러티브 탐구를 진행하였다. 대화모임과 교사저널에서 수집한 내러티브 내용을 분석한 결과 생태유아교육현장에서 경험하는 유아교사들의 행복감은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삶 속에서 경험한 행복감’, ‘더불어 사는 삶 속에서 경험한 행복감’, ‘지금 여기의 삶 속에서 경험한 행복감’, ‘보람 있는 삶 속에서 경험한 행복감’으로 나타났다. 생태유아교육기관에서 근무하는 유아교사가 경험한 행복감에 근거하여 ‘생태유아교육과 함께하는 유아교사의 행복감 이야기 다시 읽기’를 제시하였고, 이를 통해 본 연구의 논의점 및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